• 알림마당
  • 언론보도

언론보도

김포문화재단 등 3개 기관 업무협약(MOU) 체결

보도자료 상세페이지 : 등록일,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
등록일 2021-04-05 조회수 467
김포문화재단 등 3개 기관 업무협약(MOU) 체결
“기관 별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문화예술 사각지대 발굴 및 <찾아가는 예술복지 서비스 ‘마음똑!똑!’> 성공적 추진 기반 마련”


 
김포문화재단은 김포시청소년재단, 김포복지재단 2개 기관과 <찾아가는 예술복지서비스 ‘마음똑!똑!’>의 성공적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했다고 19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안상용 김포문화재단 대표이사, 이종상 김포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 이병우 김포복지재단 대표이사 등 3개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김포시 최초로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사각지대의 발굴을 통하여 성공적인 예술심리치유 콘텐츠 운영을 주요 협력과제로 삼고 중점 추진키로 했다.

<찾아가는 예술복지서비스 ‘마음똑!똑!’>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우울감, 스트레스, 심화된 사회적 단절을 해소할 수 있도록 4차 산업기술의 가상체험(VR·Interactive Wall)과 심리치료를 융복합한 새로운 형태의 예술심리치유 서비스이다.

김포복지재단 이병우 대표이사는 “세 개 재단이 함께 모여서 같이 고민했을 때 더 많은 지혜와 방법이 모여 좋은 결과가 따라온다. 그것이 네트워크의 힘”이라 언급했으며, 김포시청소년재단 이종상 대표이사는 “앞으로 김포시 출자출연기관들의 공동협력으로 여러 분야에서 김포시민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리고 김포문화재단 안상용 대표이사는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으로 김포시 권역별 수요층을 발굴하고자 하며, 이를 기반으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하여 더 깊어진 시민들의 우울감과 무기력증을 예술복지서비스로 해소하고자 한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김포시민을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 서비스 제공을 위해 유관기관 간 협력을 확대해 나가도록 적극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