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림마당
  • 언론보도

언론보도

김포아트빌리지 한옥마을, <우리가 몰랐던 시리즈-食편> 수강생 모집

보도자료 상세페이지 : 등록일,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
등록일 2021-06-14 조회수 153


│한옥마을에서 오감으로 배우는 우리의 음식문화


김포문화재단은 김포아트빌리지 한옥마을에서 <우리가 몰랐던 시리즈> 시민강연를 통해 의(衣), 식(食), 주(住)를 소재로 다양한 이야기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 5월 시작한 ‘의(衣)편’은 최근 국제적 화두인 한복에 대한 이야기를 다뤘고 이후 ‘주(住)편’을 통해 샘재한옥마을에 대한 역사적 이야기와 다양한 주거라이프스타일을 소개했다.

오는 7월에는 <우리가 몰랐던 시리즈 – 식(食)편>을 통해 한국의 음식과 문화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식(食)편’은 한식을 소재로 ‘사찰음식’, ‘궁중음식’, ‘의례음식’ 그리고 ‘음식과 보자기’ 총 4개 주제로 진행된다.

특히 일부 프로그램은 현장 시연을 통해 수강생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앞선 강연들과 마찬가지로 ‘식(食)편’ 역시 수업료는 무료이며, 코로나-19로 인해 소수정예로 진행될 계획이다.

김포문화재단 관계자는 “<우리가 몰랐던 시리즈>는 삶을 구성하는 기본 요소들의 역사와 전통, 문화를 흥미롭게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다.”라고 말하며 “코로나-19로 자유롭게 활동하기 어려운 시민들에게 이번 강연이 즐겁고 유익한 문화행사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참가 신청 및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김포문화재단 홈페이지(www.gcf.or.kr)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한옥마을팀(031-996-6837)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