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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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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포시 전경 이미지
김포문화재단의 관광·MICE 사업
타 문화재단과 차별화 전략으로서 최근 지속가능한 전시·컨벤션의 MICE 산업을 관광에 적극 접목시켜
기존 관광자원을 활용한 연계 관광 인프라를 구축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경기관광공사, 인천관광공사, 한국MICE협회 등 유관기관들과의 업무협약식을 체결하고 후속사업을 구상해 나가는 한편,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김포시를 적극 홍보할 계획입니다.

기존의 관광 패러다임을 바꾸어 관광지 개발과 정비 중심에서 테마별 관광코스 개발 등 소프트웨어 중심의 콘텐츠 개발을 통해 관광객을 유치하고 관광객을 통한 지역 소득 증대 사업이 중심이 되면서 지역 내 관광 명소에 대한 홍보 마케팅을 강화해 관광 수입 증대와 소득 향상에도 직결시켜 지역경제를 활성화시켜 나갈 구상입니다.

또한 김포시는 통일시대 중추적인 역할을 감당할 평화문화도시로서,
관광·MICE 자원으로서 활용할 수 있는 평화누리길, 애기봉 평화생태공원 등의 평화문화자원의 적극적인 활용과 김포만의 유니크한 사업 발굴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고 있으며, 한강시네폴리스 개발사업, 김포 아트빌리지 구축등과 더불어 융·복합 관광자원을 활용한 수도권의 새로운 관광·MICE 산업도시로 성장해 나갈 계획입니다.
‘전략적인 관광사업 개발에 중점’
타이틀표시MICE 산업을 접목한 관광 콘텐츠 개발
  • 김포시 주요 관광자원을 활용한 MICE 목적지 인프라 구축
  • 경기 북부권, 서부 수도권을 연계한 지역 연계 관광 상품 및 콘텐츠 개발
  • 김포시 MICE 지역역량강화사업 추진

    ※ MICE 산업 : 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s), 컨벤션(Convention), 전시&이벤트(Exhibition & Event)의 줄임말로 ‘정부 3.0’시대 국가 신성장 동력산업 중 하나임.

타이틀표시전략적인 관광사업 개발
  • 김포시 대표 관광 상품 공모전을 통한 신규 상품 발굴 및 전시 / 판매
  • 김포국제조각공원, 아트빌리지 사업 활성화
  • 관광사업 타당성 검토 및 업무협약

    - 경기관광공사, 인천관광공사 업무협약식 체결 외

타이틀표시지역내 관광명소에 대한 홍보 마케팅 강화
  • 유관기관 네트워크 구축 및 회원사 활동을 통한 홍보·마케팅

    - 한국MICE협회, 경기MICE Alliance 회원사, 경기도 문화재단 협의회 활동 외

  • SNS를 통한 김포시 주요 관광지 홍보 및 대내·외 홍보활동
  • 문화·관광 서포터즈 활동을 통한 관광지 벤치마킹, 접목 가능한 관광 프로그램 도입 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