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림마당
  • 보도자료

김포문화재단-서울국제조각페스타2021 업무협약 체결

보도자료 상세페이지 : 등록일,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
등록일 2021-10-01 조회수 2,124

김포문화재단-서울국제조각페스타2021 업무협약 체결
- 조형예술 협력 및 교류를 위한 유기적 협력체 구성 -

 
(재)김포문화재단(대표 안상용)과 서울국제조각페스타2021(운영위원장 권치규)는 ‘조형예술 협력 및 연계 교류 활성화를 통한 지역예술 진흥 및 시민문화 향유 증대에 기여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10월 1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김포국제조각공원 아트홀 1층 전시실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안상용 김포문화재단 대표이사와 김현아 문화예술본부장을 비롯한 재단 직원들과 권치규 ‘서울국제조각페스타2021’ 운영위원장과 김인태 사무국장 등이 배석했다.



<사진> (왼쪽부터) 김포문화재단 김현아 문화예술본부장, 박근우 작가, 김포문화재단 안상용 대표이사, 2021서울국제조각페스타 권치규 운영위원장, 김인태 사무국장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2021김포국제조각공원 특별전시」와 「서울국제조각페스타2021」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자문 및 지원, 역량 있는 작가 발굴 및 연계 교류, 조형예술 분야 콘텐츠 개발을 위한 자료 및 인적네트워크 교류 등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10월부터 김포국제조각공원에서 개최되는 「2021김포국제조각공원 특별전시」展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발판 마련은 물론 11월 30일부터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일원에서 열리는 「서울국제조각페스타2021」 에 기업부스로 참여하여 김포국제조각공원을 홍보하는 데 큰 기여를 하게 될 전망이다.

서울국제페스타2021 권치규 운영위원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김포조각공원이라는 훌륭한 자원 안에서 작가들의 예술 활동이 구현되고, 나아가 시민들에게는 조각 예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김포국제조각공원이 국제적인 다양한 성과를 만들어내고 있는 서울국제조각페스타2021에 참여함으로써 세계적인 관광 명소로 알려지는 계기도 될 것.” 이라고 기대를 전했다.

김포문화재단 안상용 대표이사는 “이번 「서울국제조각페스타2021」과의 공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은 김포국제조각공원을 널리 알리는 계기와 함께 시민들에게 좀 더 수준 높은 조형예술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는 기대를 드리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