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림마당
  • 보도자료

김포문화재단, 「애기봉에서 울리는 세계평화展」 개최

보도자료 상세페이지 : 등록일,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
등록일 2024-11-06 조회수 79

김포문화재단애기봉에서 울리는 세계평화 개최

- 남북 긴장 고조된 시기 평화 메시지를 전하는 전시회 개최 -

 

()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이계현)<애기봉에서 울리는 세계평화>1030일부터 1222일까지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오픈갤러리에서 개최하며, 개막식은 1030일 오후 2시에 진행한다.

 

<애기봉에서 울리는 세계평화>은 한한국 작가의 현대미술, 디지털그래픽아트, 도자기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 30여 점과 그의 대표작 희망대한민국’(4.5mx6.5m) 대작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한국 작가는 세계평화지도시리즈로 잘 알려져 있으며, 특히 서예회화라고 하는 새로운 예술의 장르를 개척한 세계적인 서예회화작가 겸 평화운동가로 전 세계 널리 알려져 있다.

 

한편, 작가는 유엔본부 창설이후 최초 및 최다 자신의 '세계평화지도' 작품들이 UN본부 22개 국가 대표부에 영구 전시·소장된 공적으로 제4회 경기도를 빛낸 자랑스러운 도민상을 수상한바 있다.

 

그의 작품 중 희망대한민국은 최초의 제헌헌법 전문을 한글 붓글씨로 4년간의 작업 끝에 완성한 작품으로 한글날을 기념하여 광화문 외벽에 설치되어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선사한 바 있다.

 

이번 전시는 10월 한글의 달을 맞아 한글의 독창적 가치와 예술적 의미를 재조명하고, 남북간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는 시점에서 평화의 가치를 예술로 승화시켜 전 세계에 깊은 울림을 주고자 하는 취지에서 기획되었다.

김포문화재단 이계현 대표이사는 이번 전시를 통해 한글의 독창성과 예술적 가치를 새롭게 조명하고 한한국 세계평화작가의 다양한 예술세계를 만나 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라며 동시에 남북간 문화예술을 통한 평화와 희망을 전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애기봉평화생태공원 입장객은 전시 관람이 무료로 가능하며, 방문을 원하는 시민은 김포문화재단 애기봉평화생태공원 누리집을 통해 사전 예약하면 된다.

 

 

문의: 김포문화재단 관광진흥팀(031-999-3942)